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이상한가요?
    카테고리 없음 2022. 10. 14. 21:53

    내가 이상한가요?
    작년부터 시작했는데...
    작년에 이사를 했어요. 이사 당일 친구가 이사가 잘 됐냐고 연락이 왔다. 그래서 대화를 이어가다가 친구가 집에 놀러오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짐 싸고 놀러오라고 했어요.
    물론 집 청소가 끝나면 올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그날 갑자기 '다음주 월요일에 놀러갈게!'라고 말하며 그날을 잡습니다. 물론 집 청소를 마치고 오실 줄 알았는데 바로 예약을 해주시는 모습에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면 너무 빡빡해서 '짐 정리도 못할 것 같다.

    일주일이 지나고 주말에 상황을 보니 짐이 정리가 안되어 있어 오라고 할 수가 없어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그는 짐을 다 싸지 않아서 집에 초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고는 상관없다며 얼굴을 보더니 밖에서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먹으러 오면 집에 오지 않아도 되니 괜찮겠죠? 생각하는 순간 그 친구가 '밖에서 밥 먹고 커피 사서 집에서 마셔도 돼!'라고 해서 너무 부끄럽고 궁금했다. 아니, 짐 정리가 안 끝났다고 했는데 정리되지 않은 집에 집착하는 이유가 뭐지? 결국 우리는 약속을 그 목요일로 옮겼습니다. 짐을 다 안 싸도 그냥 우리 집에 와.

    약속날 친구가 놀러왔다. 그는 자신이 만든 두 개의 밀크티를 들고 있다. 짐을 정리할 수가 없어서 당연히 밥을 주문해서 먹었다. 밥을 샀으니 커피도 사준다고 해서 주문했습니다. 주문할 때 디저트로 케이크를 주문했는데 스콘이 있어서 케이크 대신 스콘을 주문하라고 했다. (내가 스콘을 주문한 이유는 이사오기 직전에 만들어둔 잼이 있어서 친구가 내가 만든 잼이 먹고 싶다고 해서 집에 오면 같이 먹기로 했다. 내가 만든 스콘과 내가 만든 잼.) 그러자 친구가 '스콘을 직접 만들었다고?!' 순간 나는 기가 막혀 한마디 했다. '집 좀 봐. 스콘 만들 수 있어요?” 그런 다음 그는 스콘 대신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가 갑자기 친구가 청첩장을 건넸다. 우리는 축하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른 주제로 넘어갔습니다.

    이사를 가는데 한 상자만 빼낸 상자가 있었는데 그 상자가 뭐냐고 물었더니 '필요없어서 당근마켓에서 팔겠다'고 하더라. 볼 수 있냐고 물었더니 그렇다고 대답했다. 그는 보더니 내게 똑같은 모양의 램프가 있고 그것을 소유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늘색을 사용했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었으므로 새로운 거인인 옅은 분홍색을 주었습니다. 그러면서 하늘색도 보고싶다고 해서 나란히 놓고 보니 하늘색이 더 예뻐서 하늘색으로 했다고?! 나는 '이것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다. 그럼 이 분홍으로 가세요.' 그랬더니 '아.. 하늘색이 더 예쁘다.. 하늘색이 탐나네'라고. 좀 어리둥절해서 못 들은 척 했어요. 그래서 친구는 연분홍을 들고 집에 갔다.

    그 후.. 친구 결혼식 전날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음식 사진을 올리며 두 사람(내가 아는 이 두 사람)을 태그하고 다음에는 여기서 먹자고 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두 사람의 청첩장을 사셨나요? 나는 생각했다. 처음에는 '왜 나야?' 싶었죠. 결혼식에 가기 싫었어요. 다른 사람이 선물을 달라는 바람에 가기 싫은 결혼식에 가게 됐다. 나갈 때 몸이 별로 좋지 않았다. 생각하면 할수록 정리되지 않은 집에 가고 싶고, 랜턴은 내가 좋아하는 색을 원해서 굳이 먼저 연락을 하지 않았다.

    몇 달이 지나고 갑자기 그 친구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나에게 할 말이 있는 것 같으면서도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런 생각이 들긴 했지만 이미 기분이 상했다는 말을 먼저 묻지 않았다. 더 이상의 대화 없이 통화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친구가 저를 차단했습니다. 그리고 몇 주 뒤에는 카카오톡에서 저를 차단하기도 했습니다.

    먼저 연락하고 싶지도 않았는데 차단당하면 화를 냈다. 화났을 때 내가 이상한가요? 내가 이상한가요? 너무 황당하고 화가 나지만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